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복지관이야기

지역연계팀
[따뜻한 동행] 효사랑홈플러스홈케어센터와의 업무협약식
작성일
2012-09-18 11:36
2012년 9월 10일 (월) 오전 10시. 종로장애인복지관 내 직업능력개발실에서 효사랑홈플러스홈케어센터와의 따뜻한 동행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식이 진행되었습니다.

0910
▲ 효사랑플러스홈케어센터 고윤희센터장 (왼쪽), 과 종로장애인복지관 최종길관장 (오른쪽)


효사랑플러스홈케어센터는 종로구 자하문로에 위치한 재가장기요양기관으로 2009년 4월에 설립되었습니다.
재가장기요양기관은 2008년 7월부터 시행된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른 방문간호, 방문요양, 방문 목욕 서비스 등 맞춤형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.

고령이나 치매, 뇌졸중, 만성 퇴행성 질환 등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신체적, 정신적 장애를 겪으며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가정을 방문하여 신체 활동 또는 가사 활동 지원 서비스 등을 행함으로써 노후의 건강 증진 및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어 어르신의 삶의 질을 향상하도록 기여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.

종로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중 어르신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방문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분들을 지원하고자 지역연계팀에서는 2012년 8월 23일 효사랑플러스홈케어센터장과의 첫 만남을 시작으로 금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.

업무협약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.

종로장애인복지관에서는

가.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어르신을 발굴 및 필요 시 효사랑플러스홈케어센터에 연계할 수 있다.
나. 상호 가능한 자료 및 지역자원을 교류한다.
다. 효사랑플러스홈케어센터에 업무 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최대한 지원한다.

효사랑플러스홈케어센터는

가. 장애 검진 및 방문 상담 등이 필요한 어르신과 장애로 진단받고 치료 중인 어르신를 종로장애인복지관에 연계한다.
나. 상호 가능한 자료 및 지역자원을 교류한다.
다. 종로장애인복지관의 홍보와 기타 업무 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최대한 지원한다.


0910 0910
▲ 기념사진 ▲ 오른쪽부터 최종길관장, 고윤희센터장, 양미숙팀장, 김성태국장


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종로지역의 재가장애인의 원활한 서비스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, 이를 위한 따뜻한 동행의 파트너로 손 잡아준 효사랑플러스홈케어센터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. 좋은 인연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- 양미숙(지역연계팀 팀장)

댓글목록